사랑과 은혜가 충만하신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거룩한 주일을 허락하시고 저희를 예배의 자리로 불러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지난 한 주간도 저희의 삶을 지켜 주시고 인도하여 주신 은혜를 기억하며, 이 시간 마음과 정성을 다해 주님께 예배드립니다.
하나님 아버지, 우리 교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이 교회가 세상의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게 하시고, 사랑과 진리 위에 굳게 서게 하옵소서. 담임목사님과 모든 교역자들에게 지혜와 건강을 더하시고, 말씀을 전하실 때 성령의 능력으로 함께하여 주옵소서. 각 부서와 봉사자 위에도 은혜를 더하셔서 맡은 사명을 기쁨으로 감당하게 하옵소서.
이 나라와 민족을 위해 기도드립니다. 혼란과 갈등 속에서도 하나님께서 이 땅을 붙들어 주시고, 정의와 공의가 바로 서게 하옵소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을 돌보아 주시고, 병상에 있는 환우들과 고통 중에 있는 성도들에게 위로와 회복의 은혜를 허락하여 주옵소서.
특별히 연약한 자들을 기억하여 주옵소서. 낙심한 자에게는 소망을, 병든 자에게는 치유를, 외로운 자에게는 주님의 따뜻한 위로를 허락하여 주옵소서. 우리의 작은 사랑과 섬김이 하나님의 손과 발이 되게 하시고, 그리스도의 향기를 나타내는 공동체가 되게 하옵소서.
이제 말씀을 듣는 시간입니다. 선포되는 말씀을 통해 우리의 심령이 새로워지게 하시고, 듣는 데서 그치지 않고 삶으로 순종하게 하옵소서. 예배의 처음과 끝을 주님께 맡겨 드리오니, 모든 영광을 홀로 받아 주옵소서.
감사드리며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